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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일~12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4에서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8일 발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해당 전시관은 홈.커머셜.모빌리티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실체화했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하고,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 AI 성능이 4배 더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를 처음 공개한다.
2,044㎡ 규모의 전시관에 들어서면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전원을 껐을 때 검은 화면이 보이는 기존 TV와 달리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준다.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하고, 호텔과 카페 같은 상업공간에 특화된 솔루션도 제시한다. 고객 경험을 모빌리티로 넓힌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을 전시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관람객은 LG전자 전시관 전면에서 77형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함께 표현하는 거대한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다. 투명하게 변하는 미디어아트가 투명 올레드 TV가 보여줄 새로운 시대를 연출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폭넓은 콘텐츠 세계를 제시한다.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보다 진화한 AI 기술로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구현한다. 고객이 생활하는 동안 집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수와 호흡을 감지해 데이터화하고,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집 안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식이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ThinQ)는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한다.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며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두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커머셜 솔루션존은 라스베이거스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노레일에서 86형 사이니지와 55형 올레드 창문을 통해 인근 명소 정보를 전달하고, 호텔에서 가이드봇의 안내를 받거나 카페에서 얼굴인식 결제를 하는 등의 상황을 연출한다.
전장 분야의 경우,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Personalized Digital Cave)'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변형 ▲탐험 ▲휴식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LG 알파블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공개한다.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Labs’의 결과물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 두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등을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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