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CJ ENM 자회사인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디베이스앤(대표 김승현)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에서 대상 2개를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올해는 총 460여 편의 디지털 광고 작품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다. 심사는 1·2차에 걸쳐 진행되며, 광고 캠페인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최신 디지털 기술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광고 성과를 달성한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디베이스앤은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 검색 퍼포먼스 대형 광고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은 전년과 동일한 대상에, 검색 퍼포먼스 부문은 전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은 쿠쿠홈시스의 ‘날씨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구매 심리 공략 마케팅 캠페인’이 차지했다.
디베이스앤은 쿠쿠홈시스가 보유한 다양한 계절 가전의 구매 증대를 위해 광고 데이터와 날씨 데이터를 접목한 제품별 마케팅 운영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날씨에 따라 느끼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요인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광고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노출시킴으로써 주목도를 높였다. 그 결과, 전년 대비 구매수와 ROAS가 크게 증가하는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올렸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원, SKT 해킹사고 직접 대응나서…“정보보호위원회 구성할 것”
2025-05-07 11:14:59최태원 회장, 과방위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제출…최민희 "불허한다" 거부
2025-05-06 22:32:13[PLAY IT] 운동할 때 이어폰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2025-05-06 18:07:17CJ ENM 피프스시즌,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 본격 확대
2025-05-06 14:32:36LGU+, 에릭슨과 손잡고 AI 접목 차세대 기지국 구축
2025-05-06 14:32:23LGU+ 알뜰폰 플랫폼 ‘알닷’, 출시 1년새 가입자 30만명 돌파
2025-05-06 12:21:35위메이드 박관호, "국내 거래소 불합리한 결정에 끝까지 대응"
2025-05-07 11:30:12"웹툰도 AI·숏폼으로 만난다"…네이버웹툰, 글로벌 앱 전면 개편
2025-05-07 11:25:54"BTS 진 컴백온다"…틱톡, 앨범 'Echo' 발매 기념 글로벌 이벤트 잔행
2025-05-07 11:17:21"청주 이어 대구까지"… 빔모빌리티, AI 주차 평가 시스템 도입
2025-05-07 10:52:41카카오게임즈, 1분기 124억 영업손실…"체질개선 지속"
2025-05-07 09:24:49[컨콜 종합] “대만에서도 코카콜라 로켓배송”…쿠팡, 글로벌 확장에 속도
2025-05-07 07:5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