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슈퍼가 올해 말부터 전 직영점 대상 ‘LOTTE SUPER’로 간판 교체를 시작한다.
롯데슈퍼는 현재 ‘롯데프레시’, ‘롯데프레시앤델리’를 포함해 총 7개 간판을 사용 중이다. 지난 2020년 5월부터는 신선식품을 부각하고자 ‘프레시’라는 단어를 활용해 간판 변경 작업을 시행했다.
그러나 해당 간판을 보고 슈퍼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는 점,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프레시’ 대신 ‘슈퍼’라는 명칭으로 계속 부르는 점을 고려해 명확한 의미 전달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롯데슈퍼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슈퍼’를 사용해 하나의 브랜드로 소통하고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이번 간판 교체를 통해 마트와 통합 의미를 한층 높인다고 전했다. 이번 교체되는 간판은 마트 간판과 동일한 BI와 폰트를 사용해 제작했다.
또한 간판 외에 매장 내 상품 홍보물과 가격표도 마트와 동일한 템플릿을 사용해 통합 의미를 한층 강화했다. 롯데슈퍼는 지난해 말부터 상단부 테두리가 빨간색으로 된 템플릿을 매장 주요 상품을 설명하는 홍보물과 가격표에 적용하고있다. 주요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안내문 또한 동일한 양식을 적용해 통일감을 줬다.
롯데슈퍼는 앞으로도 롯데마트와 동일한 매장 디자인 연출을 통해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슈퍼에 방문하더라도 친숙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손장한 롯데마트∙슈퍼 ISP·인테리어 팀장은 “롯데슈퍼라는 브랜드를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간판 교체와 매장 인테리어 개선 작업을 시행한다”며 “슈퍼라는 직관적인 명칭을 통해 슈퍼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고 롯데마트와 동일한 BI를 적용해 통합 기조 또한 살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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