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컬리는 올해 11월 말까지 판매된 상품들을 집계한 결과 채소류가 총 4000만개가 판매되며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채소값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컬리에서 채소류는 매일 1초에 1.38개씩 팔린 셈이다.
이는 못난이 채소 제각각 출시, 파트너사와 협력 등 연중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채소를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컬리는 풀이했다.
판매량 2위는 가정간편식(HMR)이었다.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넘게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1위를 차지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 컬리 99시리즈 또한 11월 말 기준 총 56만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반찬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반찬류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풀이된다.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차지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로 400만개가 판매됐다.
한편, 컬리는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상품을 모아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한 ‘명예의 대상’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아이템 중 엄선한 ‘올해의 신인상’ 등 다양한 연말결산 어워즈를 마련했다. 1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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