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기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배달앱 요기요가 12월 매출 증대를 위해 앱 내 주요 인기 브랜드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업계 성수기 연말을 맞아 주요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출 증대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
이번 ‘요기요 라이브’는 기존 ‘요마트 라이브’ 방송 시간대로 특별 편성한다. 12월 홈파티는 물론 집에서 편안하게 주말을 보내려는 고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요기요 라이브는 요마트 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배송해준다.
지난 8월 첫 방송을 시작해 치킨프랜차이즈 BHC와 굽네치킨, 세븐일레븐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 방송을 진행했다. BHC치킨 경우 첫 진행한 라이브 방송임에도 평소 주말 대비 매출이20% 상승했다.
이번 요기요 라이브는 특별히 코카콜라와 어울리는 인기 브랜드와 매주 토요일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12월 2일 진행되는 빅스타 피자를 시작으로 두찜, 청년피자, 굽네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방송에 참여할 계획이다.
라이브 시간 내 구매 인증을 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장식품)와 파우치가 각 회차별 선물로 제공된다.
김원기 요기요 라이브 커머스 사업팀 팀장은 “향후에도 요기요 라이브가 요기요앱과 함께 다양한 유통 채널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집콕 쇼핑러’를 공략하는 등 주요한 판매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황금연휴 앞두고 비상…유심보호서비스 2.0 나온다
2025-04-29 10:45:09“SKT 해킹, 9.7GB 유출 가능성”…정보보호인증 제도 실효성 지적도
2025-04-29 10:44:36CJ온스타일, 제2의 에이피알 키운다…K뷰티 강자 ‘비나우’ 30억원 투자
2025-04-29 10:44:13정부, 유무선통신장비 정비 2단계 사업 돌입...“거리 미관·안전 사수”
2025-04-29 10:30:00KT, 공공분야 맞춤 AX 특화 사업 공략…한글과컴퓨터와 동맹
2025-04-29 09:58:14LGU+, '가정의 달' 맞이 U+tv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2025-04-29 09:50:57문화사업 30주년 CJ ENM…"온리원 정신 되새겨 글로벌 원년 도약"
2025-04-29 10:50:08캐치테이블, 권재홍 전 배민 COO 영입…“요식업 슈퍼플랫폼 도약 본격화”
2025-04-29 10:46:23[일문일답] 네이버 멤버십에 넷플 추가했더니…"3040 男 닫힌 지갑 열렸다"
2025-04-29 10:40:21SOOP, 1분기 영업익 전년비 14.8%↑…광고·플랫폼 '쌍끌이'
2025-04-29 10:09:56카카오엔터 팬플랫폼 '베리즈', 몬스타엑스·아이유 커뮤니티 연다
2025-04-29 0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