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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보험고객에 맞춤형 헬스케어"…연세대·온택트헬스와 협력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가운데)과 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장(왼쪽), 장혁재 온택트헬스 대표 [ⓒ 우정사업본부]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가운데)과 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장(왼쪽), 장혁재 온택트헬스 대표 [ⓒ 우정사업본부]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16일 서울 광화문 우체국에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온택트헬스와 건강관리 문화 확산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체국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은 스마트폰 우체국 보험앱에서 올 연말부터 민간의료 AI전문기업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우체국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고객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건강나이, 유의해야 할 질병, 추천하는 건강활동 정보’등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의료비, 보험료 지출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6개월간 시범운영 기간을 통해 서비스 방향 등을 확정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대상 인원을 확대해 우체국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할 방침이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해 국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하고 안정적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 있는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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