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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올해 3분기 영업이익 4202억원…전년비 47% 증가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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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국내 게임업계 독주체제를 구축한 넥슨이 3분기도 시장 전망을 상회한 실적 성적표를 거둬들이며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벌렸다. ‘데이브더다이버(이하 데이브)’ 흥행으로 서구권 지역 매출을 끌어올린 가운데, 4분기부터는 ‘더파이널스’와 ‘퍼스트디센던트’ 등 신작을 연달아 출시하며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넥슨은 2023년 3분기 매출 1조913억원, 영업이익 420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대비 23%, 47% 상승했다. 누적 매출은 3조742억원, 누적 영업이익 1조1815억원을 기록했다. 업계는 앞서 넥슨이 3분기 매출 1조836억원, 영업이익 44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넥슨은 올 3월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한 ‘프라시아전기’가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 중이고, 서비스 3주년을 향하고 있는 ‘블루아카이브’ 또한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 성공적으로 리브랜딩을 마친 ‘FC온라인’과 ‘FC모바일’은 지난해 말 월드컵 효과로 얻은 상승세에 탄력이 붙으며 매분기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이다. 20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도 올 3분기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며 라이브 스테디셀러 타이틀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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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올 3분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지역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지역에서는 던전앤파이터의 성과에 지난 8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M’이 흥행에 성공하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22% 증가했다. 일본에서는 블루아카이브 활약으로 매출이 12% 상승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도 블루아카이브와 메이플스토리 등 기존 게임 성과에 ‘HIT2’, 데이브 등 신작 매출이 더해지며 매출이 17% 상승했다. 특히 북미 및 유럽 지역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블루 아카이브 등 기존 게임의 성과와 데이브 활약에 힘입어 매출이 78% 성장했다.

고무된 넥슨은 4분기에도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로 지속 성장을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최근 진행한 크로스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3위,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한 1인칭 팀 대전 슈팅게임 ‘더파이널스’가 출격한다.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출시했던 ‘진‧삼국무쌍 8’ 지식재산권(IP)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진‧삼국무쌍M’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외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동시 접속자 7만7000여명을 동원한 넥슨게임즈의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디센던트도 콘솔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된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는 “넥슨은 7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연내 출시를 준비 중인 더파이널스가 최근 성황리에 오픈 베타 테스트를 마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고, 라이브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과에 아크 레이더스와 퍼스트 디센던트, 엠바크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등 흥미진진한 신작 라인업을 더해 성장 모멘텀을 지속 확보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 이사회는 이날 자사의 신임 대표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넥슨 신임 대표이사는 내년 3월 중 주주총회 및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또, 넥슨은 이사회 승인을 통해 이날부터 내년 2월16일까지 300억엔(한화 약 2722억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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