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라온시큐어는 주차 차량 내 전화번호나 배달 서비스, 택배, 대리운전 등 일상생활을 영위하거나 편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 연락처 노출 없이 일회성으로 양방향 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안심번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가상 번호를 이용해도 수신자와 발신자의 개인 연락처가 그대로 노출되는 기존 안심번호의 불편함을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 상대방 통화 기록 상에 가상 전화번호만 노출되고 수신과 발신 또한 가상 번호로 통화가 가능해 개인 연락처를 서로가 알 수 없다.
학교에서 교사와 학부모 간 상담 전화나 주차 등 불특정 인원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 서비스 가입자가 본인의 연락처와 연동한 가상의 대표번호를 생성해 안내하거나 차량 내 기재해 두면 개인 연락처를 공개하지 않고도 계속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마찬가지로 가입자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할 때도 가상 번호로 통화가 가능하다.
배달 서비스, 택배, 대리운전, 중고거래 등 편의 서비스 이용 시에는 한시적으로 생성한 양방향 안심번호로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종료 시에는 안심번호가 자동으로 회수돼 추가적인 통화 연결은 불가능하다. 또 ‘이용 내역 자동 보관 기능’은 서비스 가입자와 상대방 사이에 분쟁이 일어날 경우 통화 녹취 자료와 상호 전화번호를 포함한 통화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분쟁 해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라온시큐어 정현철 사장은 “라온시큐어의 스마트 안심번호 서비스는 개인 전화번호 노출을 최소화해 수신자나 발신자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전 산업 영역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며 “개인 번호 노출로 인한 범죄나 인권침해 등 최근 회자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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