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올 한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브랜드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여기어때는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작은 지난해 진행한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딩:브랜드 강화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42개 후보작과 경쟁해 총 10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여기어때 송’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하는 등 광고로서 이례적인 팬덤을 구축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 모습을 멀티 모델과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여행을 떠올릴 때, 여기어때식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떠올리는 대중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연말에도 여행심(心)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탄핵 기각' 이진숙, 직무 복귀…갤S25, AI폰 입지 굳힌다
2025-01-23 17:16:19'갤S25' 출시 앞두고 과장광고 주의보…방통위 "속임수 판매 유의해야"
2025-01-23 16:51:26[일문일답] '직무복귀' 이진숙 "헌재 기각 의미, 2인 체제 적법하다는 것"
2025-01-23 16:48:57갤럭시S25 개통 어디서?…통신3사 사전예약 혜택 '눈길'
2025-01-23 16:48:46'직무 복귀' 이진숙, 과천 청사로…"탄핵 기각, 국민들이 내린 것"
2025-01-23 11:21:02여기어때, 종합여행사 온라인투어 인수 마무리…아웃바운드 확장
2025-01-23 16:19:22액션스퀘어,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에 전략적 투자
2025-01-23 16:00:53“재산 물려줄 바에 자녀와 여행 갈래”…‘스키’가 뜬다
2025-01-23 15:57:28바이트댄스 이사회 멤버 "틱톡 유지 위한 거래 성사될 것… 매각 아닐수도"
2025-01-23 15:31:31엔씨, ‘아키에이지워’ 저작권 소송서 1심 패소… “판결문 검토 후 항소”
2025-01-23 14:58:41위메이드 “‘이미르’, 완성도·경제 가치 집중… MMO 본질적 재미 느껴보라”
2025-01-23 14:4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