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올 한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브랜드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여기어때는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작은 지난해 진행한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딩:브랜드 강화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42개 후보작과 경쟁해 총 10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여기어때 송’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하는 등 광고로서 이례적인 팬덤을 구축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 모습을 멀티 모델과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여행을 떠올릴 때, 여기어때식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떠올리는 대중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연말에도 여행심(心)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