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올 한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브랜드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여기어때는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작은 지난해 진행한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딩:브랜드 강화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42개 후보작과 경쟁해 총 10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여기어때 송’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하는 등 광고로서 이례적인 팬덤을 구축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 모습을 멀티 모델과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여행을 떠올릴 때, 여기어때식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떠올리는 대중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연말에도 여행심(心)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폰 어디서 살까”…통신3사, 수험생 겨냥 프로모션 실시
2024-11-14 10:55:00후후 "3분기 스팸신고 26.4% 줄었지만"…악성스팸은 17.3% 증가
2024-11-14 10:25:49통합요금제 출시·불법스팸 근절…과기정통부-통신3사 회담, 키워드는 ‘민생’(종합)
2024-11-13 21:05:32[일문일답] 5G·LTE 통합요금제, 이르면 내년 1분기 나온다
2024-11-13 18:34:21[현장] 통신 3사 CEO 만난 유상임 장관…"국민적 요구에 부응해달라"
2024-11-13 15:02:27[지스타2024] 넥슨 최성욱 본부장 “넥슨 30주년 콘텐츠 ‘풍성’, 오케스트라도 기대해달라”
2024-11-14 13:29:02[지스타2024] 웹젠 김태영 “서브컬처, 세분화된 유저 취향 충족해야… 웹젠 노력 봐달라”
2024-11-14 13:25:56[지스타2024] 하이브IM 정우용 “지스타, 지금이 전성기 같아… ‘아키텍트’ 기대해달라”
2024-11-14 13:24:43[지스타2024] 흐려진 향수 ‘환세취호전 온라인’...중후반 콘텐츠 어깨 무겁네
2024-11-14 12:00:00[지스타2024] ‘프로젝트 오버킬’ 던파 성공 신화 재현될까...“원작 모르면 재밌네”
2024-11-14 12:00:00[지스타2024] “수시파이터, 수능날 지스타 보러왔죠”…20돌 맞은 지스타, 참관객 열기도 ‘후끈’
2024-11-14 1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