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출입보안 솔루션 기업 슈프리마는 지난 6월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클루(CLUe)’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프리마 클루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지 3개월 만에 약 50개 이상 회원관리 플랫폼 제공 업체, 스크린골프장, 공유오피스 등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미 몇몇 고객사들은 연동 및 설치가 완료돼 고객사 회원들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슈프리마는 최근 일본의 근로 인구 감소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유오피스와 같은 공유경제 문화가 확산되면서 초기 투자가 많이 필요한 서버 기반 서비스보다 클루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사용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자동화 및 무인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해지면서 이러한 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클루는 공간 기반의 회원 및 방문자 출입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고도 전했다. 슈프리마는 제품 설치 및 운영이 비교적 쉬운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를 주력으로 일본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현범 슈프리마 일본 법인장은 “일본 시장에서 슈프리마 클루 서비스의 폭발적인 인기로 슈프리마가 기존의 출입통제 솔루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출입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로 일본에서 지속 성장을 이루고 시장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통법 폐지안, 연내 국회 문턱 넘을까…20일 법안소위 전망
2024-11-14 17:03:28[DD퇴근길] 넷마블 방준혁, '지스타' 찾아…정부, 'IP캠 유출' 막는다
2024-11-14 16:59:05운영진 검거됐는데…불법 OTT '티비위키', 서비스 재개 예고
2024-11-14 15:42:25베일 벗은 이진욱…1차 메인포스터로 본 '오징어게임2'
2024-11-14 15:38:02“데이터 트래픽 증가의 종말"…6G 시대, 무엇이 달라지나
2024-11-14 15:28:06'누구·에이닷' 양립 구도…SKT, AI 전략 변화줄까 [IT클로즈업]
2024-11-14 14:11:36‘검색’에서 ‘발견과 탐색’으로…네이버앱, 홈화면 추천피드 더 풍성해진다
2024-11-15 10:25:101세대 SNS 네이버 밴드, 미국 MAU 600만명 돌파
2024-11-15 09:25:33[지스타2024] “‘딩컴투게더’, ‘동물의숲’과는 달라‥ 오픈월드 서바이벌 강조”
2024-11-15 09:00:00[지스타2024] “귀여움으로 글로벌 진출”…‘스타다이브’ 개발진이 강조한 IP 매력은?
2024-11-15 08:42:30[지스타2024] 넷마블 왕좌의게임 개발진 “지스타서 못 보여준 19금 오픈월드 매력은…”
2024-11-15 08:39:10[지스타2024] 아쿠아트리 “‘아키텍트’, 장르 넘나드는 MMO… 액션성 집중”
2024-11-15 08: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