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LG CNS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에서 3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LG CNS는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IDEA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에서 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LG CNS가 설계·디자인하고 구축한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과 LG CNS 모바일 오피스 등이다. 특히 곤지암 리조트 앱은 레드닷과 IDEA를 동시에 수상했다.
곤지암 리조트 앱은 기존에 여러 채널로 파편화돼 제공되던 다양한 리조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고객은 앱만 설치하면 객실 예약부터 체크인, 스키장·레스토랑·부대시설 이용, 체크아웃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 CNS는 여기에 저전력 블루투스 등 IT를 접목해 편의성도 더욱 높였다. 예를 들어 고객은 체크인 할 때 프론트에 방문해 카드키를 수령할 필요 없이 앱으로 모바일 키를 발급받아 객실에 입장할 수 있다. 스키장에서 리프트를 탑승할 경우에도 종이 티켓의 QR코드를 앱에 등록하면, 티켓을 보여줄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블루투스 통신으로 게이트가 열린다.
LG CNS 모바일 오피스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메일, 일정, 근태 관리, 경비처리 등과 같은 자주 사용하는 업무를 전면 배치했다. 또한 원클릭 결재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챗GPT를 탑재한 인공지능(AI) 챗봇, 클라우드 등을 활용해 업무 처리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직원들은 AI챗봇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시스템이나 서식을 찾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외근 중 회사에서 급한 회의가 필요한 경우, 챗봇에 '회의실 예약'을 검색하면 유관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확인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클라우드 서버에 언제든 접속해, 저장돼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바로 확인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LG CNS는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최고 고객 책임자(CAO) 산하에 ▲CX 디자인담당 ▲CX 디지털 채널사업단 ▲CX 데이터사업담당 ▲CX 디지털 마케팅사업담당 ▲TX 컨설팅담당 등 고객경험 조직을 전면 배치했다. 이들 조직에 속한 CX 전문가들만 약 380명에 이른다.
김소연 LG CNS CX 디자인담당은 "LG CNS는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디지털 여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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