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는 전 세계에서 매초 3개씩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100개국 6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거대 규모를 자랑하는 판도라는 글로벌 럭셔리 주얼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고객이 직접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주얼리를 디자인할 수 있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같은 인기는 한국 시장에서도 이어졌다. 지난 2008년 첫 진출 이후 다양한 소재와 색상의 참(charm)을 이용해 나만의 주얼리를 만들 수 있어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백화점 주얼리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지켜왔다. 이러한 판도라가 최근 브랜드 리포지셔닝과 함께 이커머스 강화에 속도를 내며, 한국 시장에서도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판도라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조혜연 스타럭스 마케팅본부 리더<사진>는 "일찍이 온라인 채널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온라인 채널 확보에 힘쓴 결과, 소비가 위축된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이커머스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에 지난해부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을 잡고 자사몰을 리뉴얼하는 등 이커머스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사몰 리뉴얼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으며, 전환율도 20%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러한 온라인 매출의 성장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데서 비롯된다. 판도라는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경험을 한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한 혜택과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새롭게 구축한 자사몰에서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멤버십 '마이 판도라'를 제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주문 내역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할 수 있다.
판도라 특유의 프로모션 형태인 '링 2+1'도 온라인에서 매끄럽게 구현될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모션은 선택한 반지 3개 중 최저가의 반지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것으로 고객 호응이 매우 높다.
새롭게 추가한 'SNS 계정 연동' 기능은 신규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됐다는 설며이다. 네이버, 카카오 등 사용하고 있는 SNS 계정을 활용해 최소한의 정보 기입만으로도 사이트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 덕분에 카카오 채널 팔로워 수가 리뉴얼 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고객 접점이 한층 확대됐다.
한편, 판도라는 새로운 브랜딩을 통해 신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설 계획이다. 최근 나만의 소비와 구매 경험을 원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자신만의 개성과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 옵션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조 리더는 "자사몰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수렴함으로써 소비자 니즈를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중심의 옴니 채널 전략을 강화해 주얼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매주 유심 100만장 공급 “안정화 속도”…178만명 유심교체 완료
2025-05-15 11:34:01KT SAT, KLCSM와 ‘스타링크’ 활용 선박관리 디지털 전환 속도
2025-05-15 09:53:59[새 정부에 바란다②] “OTT와 똑같이”…유료방송산업 해묵은 규제개편 언제쯤?
2025-05-15 09:23:54[새 정부에 바란다①] 또 통신비 절감?…'AI 네트워크' 구축 위한 정책 설계돼야
2025-05-15 09:21:30“예측 어려운 주파수 재할당대가, 사업자 투자에 영향 미칠수도”
2025-05-14 18:06:22[DD퇴근길] 결단 내린 이재용…삼성, 獨 플랙트 2.3조 인수
2025-05-14 17:19:07류수영·윤경호·기현 뭉쳤다…'류학생 어남선' 관전 포인트는
2025-05-15 12:54:37[콘텐츠뷰] 외강내유, 여전히 흔들리는 '차우솔'…'샤크: 더 스톰'
2025-05-15 12:00:00"배달 앱 어렵지 않아요"…배민, '쉬운 배달앱 사용법' 개편
2025-05-15 10:46:41문체부, "K-아트 세계에 알린다"…코라아라운드 컬처 추진
2025-05-15 10:31:07[카페24x기업 공식몰] 주얼리 강자 ‘판도라’, 이커머스 강화하니 매출 40% 껑충
2025-05-15 09:54:32"집 근처 CU서 주문하세요"…네이버, 편의점 퀵커머스 시작
2025-05-15 09:4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