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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UGC 제작 범위 확대…“플랫폼 경제 활성화 노력”

[ⓒRobl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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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방법을 다양화하고 자기 표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자제작콘텐츠 제작 범위를 넓힌다.

로블록스(Roblox)는 플랫폼 내 제작 가능한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제작콘텐츠) 아바타 아이템 종류를 복장 및 장신구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 부위와 머리까지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체와 머리 아이템을 포함해 제작한 아바타 아이템은 마켓플레이스나 로블록스 체험 내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이날터 우선 로블록스 UGC 프로그램 멤버들에 한해 확대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앞서 엔리코 디안젤로(Enrico D’Angelo) 로블록스 경제 부문 부사장(Vice President of Economy at Roblox)은 지난달 로블록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연말까지 전체 로블록스 커뮤니티 멤버를 대상으로 UGC 아이템 제작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로블록스는 향후 모든 UGC 머리 아이템에 얼굴 애니메이션(facial animation) 기능을 지원할 방침이다. 다양한 얼굴 표현과 신체 움직임을 구현하고 사용자들이 더욱 몰입도 높게 서로 감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엔리코 디안젤로 로블록스 경제 부문 부사장은 최근 가상 경제에 대한 로블록스의 비전을 소개하는 블로그 글에서 “크리에이터에게 강력한 도구와 기회를 제공하면 예상을 뛰어넘는 창의성을 발휘한다는 것을 매번 경험하고 있다. 야심찬 포부라고 하겠지만 우리는 로블록스에서 많은 직업과 산업,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이 새롭게 탄생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만들어 갈 것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는 ▲체험 내 구매 ▲참여 기반 페이아웃 ▲가상 아이템 제작 및 판매, 제휴 등 폭넓은 수익화 방법을 제공해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개발자가 인기 브랜드 및 사용자와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도록 몰입형 광고(Immersive Ads) 시스템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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