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방송

[OTT레이더] 사극 로맨스로 돌아온 믿보배 남궁민의 ‘연인’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병자호란 속 엇갈린 연인의 사랑, MBC 명품 사극 탄생 예고”

◆ 웨이브 : 연인

믿고 보는 ‘궁민배우’ 남궁민이 10년 만에 사극으로 돌아왔습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 속에 엇갈린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인데요. 사랑에 비관적이었던 선비 이장현(남궁민)이 부족한 것 없이 자란 양반집 규수 유길채(안은진)을 만나 점차 변화합니다. ‘검은 태양’으로 남궁민과 호흡을 맞췄던 김성용 감독과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등 다수의 사극을 집필한 황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했습니다. 매주 금토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됩니다.

◆ 웨이브 :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웨이브에서 공개됩니다. 지난해 방송했던 ‘소방서 옆 경찰서’의 두 번째 시즌인데요.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며 업그레이드된 공조를 그립니다. 지난 시즌 ‘K-공조극’의 역사를 쓴 민지은 작가가 시즌2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사건의 스케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경찰, 소방, 국과수의 트리플 공조를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시즌2에서는 사건을 보다 심도 있게 파헤쳐줄 국과수가 합류해 ‘소옆경’ 세계관을 확장시켰습니다.

◆ 티빙 : 형따라 마야로

‘형따라 마야로’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입니다. KBS2TV ‘1박2일 시즌4’ 방글이 PD가 CJ ENM 이적 후, 막강 예능 캐릭터를 보유한 배우 차승원과 손잡고 tvN에서 선보이는 첫 작품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는데요. 국내 예능에서는 첫 번째로 고대 문명 탐사를 소재로 삼으며, 고대 문명의 매력을 탐색에 나서는 신선한 장르의 예능입니다. 3년 만에 예능 복귀에 나서는 ‘고대 문명 덕후’ 차승원을 따라 배우 김성균과 ‘더보이즈’ 주연이 함께하며 탐사 원정대 라인업을 완성했다는군요.

◆ 티빙 : 사체의 증언

‘미스터 메르세데스’의 소름 돋는 사이코패스 ‘해리 트레드웨이’와 ‘바바리안’의 카리스마 넘치는 여전사 ‘잔느 거소드’가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사체의 증언’에서 만났습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작은 마을에 일어난 미스터리한 연쇄살인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긴장감 넘치는 법의학 수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사체를 통한 수사과정과 각 인물들의 섬세한 심리 묘사가 긴장감을 더하는 것은 물론 법의학 수사물만의 독특한 매력 포텐을 터뜨리며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디즈니+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지난 10년간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가오갤’ 시리즈만의 유니크한 바이브를 폭발시키며 시리즈 최초로 400만 관객을 돌파, 쏟아지는 호평 세례와 함께 아름다운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전 세대를 사로잡은 은하계 악동들의 라스트 댄스를 지금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디즈니+ : 프릭스

‘프릭스’는 성공과 명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담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재능 있는 뮤지션이자 밴드 ‘프릭스’의 리더 ‘가스파르’가 팀의 공연 수익을 몰래 훔쳐갔다는 의심을 받게 되고, SNS를 통해 소문이 겉잡을 수 없이 퍼지면서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나서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펼쳐냅니다. 치열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성공에 대한 진짜 의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주인공들의 열연이 구독자들에게 강렬한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 넷플릭스 : 좀비버스

‘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입니다. 좀비들에 맞서 서로 돕고 또 배신하며 퀘스트를 수행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데요. ‘마이 리틀 텔레비전’ 시즌1, 2의 박진경 CP와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미술팀, ‘킹덤’의 좀비 액션 안무가가 뭉쳤습니다. 여기에 이시영괴 노홍철, 박나래, 딘딘, 빌리의 츠키, 전 야구선수 유희관, 현실 남매 조나단과 파트리샤, 꽈추형(홍성우), 덱스가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입니다.

◆ 넷플릭스 :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

끝없는 야근과 상사의 갑질에 시달리며 지옥 같은 삶을 살던 텐도가 좀비 사태를 맞이한 후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입니다. 휴식도 없이 영혼 상실에 집안은 쓰레기장이 되어 간신히 눈만 붙이고 출근하기를 반복하던 텐도는 출근길 마주친 좀비 떼에 혼비백산해 도망치는데요. 그러던 중 이제 출근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좀비 떼 한복판에서 만세를 부릅니다.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할 바에 좀비에 물리는 게 낫다는 생각에 집 대청소, 캠핑, 서핑, 요가, 불꽃놀이, 모두를 구하기 등 100가지 버킷리스트를 써 내려갑니다.

◆ 왓챠 : 바라카몬

‘바라카몬’은 도시에서 살아온 청년 서예가 한다 세이슈(스기노 요스케)가 고토열도에서 만난 사람들과 교류하며 인간으로서, 그리고 서예가로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담는 일본 힐링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왓챠 독점 공개됐는데요. 서예만을 붙들며 살아온 세이슈는 어느 날 미술관 관장이 자기 작품을 혹평하자 격분해 달려들게 되고, 그 모습을 지켜본 아버지는 세이슈를 나가사키현 고토 열도로 보냅니다. 공항에 도착한 세이슈는 버스도 택시도 없는 시골 풍경에 아연실색하다 때마침 트랙터를 운전하는 어르신의 도움으로 겨우 마을에 도착하는데요.

◆ 왓챠 : 이쪽을 봐줘, 무카이군

최신 일본 드라마 ‘이쪽을 봐줘, 무카이군’는 동명의 만화가 원작입니다. 연애하는 법을 잊어버린 ‘연애 미아’ 주인공이 새로 시작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립니다. 주인공 무카이(아카소 에이지)는 훈훈한 외모에 성격도 좋고 일도 잘해서 주변에 자연스레 사람들이 모여드는 ‘좋은 남자’이지만, 10년째 여자친구 없이 솔로로 지내고 있는데요. 전 여자친구와 사귈 때는 여유가 없었어도 이제는 누군가를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됐다고 생각한 무카이는 다시 연애를 시작하려고 하나 번번이 헛다리를 짚고 헤매기만 합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