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티맥스티베로, 세미나에서 연내 출시될 '티베로 DBaaS' 소개

티맥스티베로 기술본부 조연철 상무가 '티베로 DBaaS' 를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티맥스티베로 기술본부 조연철 상무가 '티베로 DBaaS' 를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티맥스티베로는 서울 센터필드에서 진행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전환 지원 세미나'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 SaaS추진협의회(사추협) 회원사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을 대상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연내 출시될 예정인 '티베로 DBaaS'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세미나는 사추협과 AWS 및 MSP사가 함께 주최했다. SaaS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공 사례와 진출 전략 등을 제시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적인 SaaS 전환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공공기관도 다수 참가했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공식 파트너인 티맥스티베로는 'SaaS 전환 성공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티맥스티베로가 AWS와 협력해 데이터베이스를 SaaS 모델로 제공하는 DBaaS를 추진하게 된 배경과 서비스 구성, 향후 로드맵 등을 소개했다.

티베로 DBaaS는 완전관리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 AWS 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하는 운영자동화 모델이다. 클라우드에서 고가용성이 구현되며 인프라 프로비저닝을 통한 설정 및 배포의 완전 자동화가 가능한 서비스로 오는 10월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조연철 티맥스티베로 상무는 "AWS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SaaS 생태계 확대를 위한 관련 비즈니스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