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명품 플랫폼 발란의 고객 친화적 정책이 소비자 재구매율을 높이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발란은 지난 1년간 고객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초 30% 초반 수준에 머물렀던 월별 재구매율이 올 상반기 말에 이르러 70%에 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추구해온 고객 친화적 정책과 전략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가다.
발란은 지난해 9월 고객 안심 서비스 '발란 케어', 올해 2월 파트너십 중점의 ‘발란 케어 플러스(+)’ 그리고 지난 5월에는 ‘발송 보상 책임제’ 등을 연이어 선보였다. 가장 최근 선보인 발송 책임 보상제는 도입 이후 발송 지연율 50%, 품절률 20% 가량을 개선했다.
발란 측은 “높은 재구매율은 고객 친화적 정책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지표”라며 “시장 전반이 주춤한 것은 사실이지만 발란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유지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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