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반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 포럼 개최

[사진=애플코리아]
[사진=애플코리아]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오는 6월 21일부터 이틀간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 제조 포럼(Smart Manufacturing Forum)’을 개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포럼의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가 정한 중소기업 기준을 충족하는 한국 중소 제조 기업의 창립자 및 CEO, 프로젝트 매니저, 데이터 분석가, 엔지니어, 대학원생과 학부생 등이다.

21일에는 세계경제포럼에서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유수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스마트 제조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한다. 애플, 학계 저명인사, 제조 분야 여성 리더들의 성공적인 제조 혁신 방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또, 중소기업과 학생, 업계 전문가들이 자유롭게 논의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스마트 제조 네트워크(Smart Manufacturing Network) 공간도 마련된다. 이어, 22일에는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스마트 제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과 워크숍, 패널 토론 등 다양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한편, POSTECH 내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애플이 세계 최초로 만든 제조업 특화 R&D 지원센터로,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 중소 제조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일대일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