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리디가 CJ ENM과 지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협력을 맺는다. 양사는 양질의 지식재산권(IP)을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킬러 콘텐츠를 탄생시키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리디(대표 배기식)는 CJ ENM과 IP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하는 콘텐츠를 면밀히 검토해 다채로운 장르로 탈바꿈할 만한 IP를 상호 협의하에 선정할 예정이다.
가령, 리디는 CJ ENM 드라마·영화 IP를 웹툰 및 웹소설, 단행본 등으로 선보인다. CJ ENM은 리디가 10여년간 쌓아온 로맨스·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IP를 영상화하는 데 주력한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이번 CJ ENM과 파트너십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기민하게 대처하고 양사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며 “트렌드를 선도할 킬러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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