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음원 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음원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NCSI는 미국 미시간 대학원 산하 국가품질연구센터가 지난 1994년 개발한 국가별 고객만족도지수다.
국내 기업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 대학이 매년 공동으로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플로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10~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요금제 다양성 ▲정보·메뉴 검색 용이성 ▲문의·접수 채널 이용 편리성 등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플로는 개인 취향에 따라 쓸수록 진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음악플랫폼으로, 뮤직 홈에서부터 차트, 보관함까지 서비스 전역에 걸쳐 세밀한 퍼스널 뮤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누구나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자기 음악 취향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플로는 작년 7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만의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의미가 크다”며 “플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취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방송·OTT 업계 만난 유인촌 장관…"1조원대 금융지원 제공"
2025-01-22 14:12:22'오겜2 신드롬' 또 통했다…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역대 최고치 갱신
2025-01-22 13:51:26[콘텐츠뷰] '중증외상센터'가 보여줄 찬란한 성장서사시
2025-01-22 13:48:25IT업계 ‘진짜’ 노동 현실 공개된다…IT위원회, 내달 실태조사 결과 발표
2025-01-23 07:00:00엔피, XR 명상앱 ‘무아’ 공개…메타퀘스트 이어 삼성·애플 지원
2025-01-22 20:15:23[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쿠키런: 킹덤’ 전성기는 현재 진행형… “4주년 맞아 매출·신규 유입 반등”
2025-01-22 13:50:57韓 청소년도 밤에는 인스타 금지…오늘부터 ‘10대 계정’ 도입
2025-01-22 10: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