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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브(IVE) 북미 진출…카카오엔터-소니뮤직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세계 엔터산업 핵심인 북미를 중심으로 뮤직 사업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북미 현지 법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와 소니뮤직 산하 컬럼비아 레코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럼비아 레코드의 북미 음악 사업 역량을 토대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음원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뮤직 사업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그 첫 시작으로 산하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아이브(IVE)의 북미 진출 등 글로벌 매니지먼트를 맡아 추진한다. 다음달 10일 공개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은 물론, 오는 27일 공개되는 프리 릴리즈 곡 ‘기치(Kitsch)’의 글로벌 음원 유통과 북미 현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에 이어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 진출을 지속 추진하며 뮤직 부문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를 중심으로, 유력 글로벌 엔터기업 및 현지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십을 갖추고 소속 아티스트들 해외 투어와 프로모션, 음반 발매 등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360도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투자유통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다양한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더불어 스토리 부문인 북미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와도 협력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과 스토리, 미디어를 잇는 지식재산(IP) 밸류체인의 글로벌 시너지도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대표는 장윤중 글로벌 전략담당(GSO)이 맡는다. 장윤중 대표는 “K팝 대표 아티스트 아이브의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팝 음악의 역사를 만들어온 컬럼비아 레코드와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북미를 중심으로 음원과 아티스트 기획, 제작, 유통을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견고한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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