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라움소프트, 달콤랩 미들웨어 '플렉서스' 단독 총판 계약 체결

달콤랩 홍지철 대표(좌)와 라움소프트 성해용 대표(우)
달콤랩 홍지철 대표(좌)와 라움소프트 성해용 대표(우)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라움소프트(대표 성해용)가 미들웨어 플렉서스(이하 FLEXUS) 제품군의 개발사 달콤랩(대표 홍지철)과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움소프트는 클립소프트의 총판사로서 대표 제품인 클립리포트(CLIP report), 종이문서 위변조 검증 솔루션 코드엑스(codeX)와 한글기반 전자문서 솔루션 한글로폼 등의 솔루션을 다양한 공공 분야에 접목하고 있다.

달콤랩은 클립소프트 출신으로 기업용 솔루션 개발 25년 차 기술진이 주축이 돼 소프트웨어 기반 기술에 해당하는 미들웨어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2022년 설립됐다. 이들은 올해 FLEXUS(Web server)와 FLEXUS AP(Web application container) 등 미들웨어 핵심 제품군을 개발해 첫 선을 보였다.

FLEXUS(web server)는 브라우저를 이용해 특정 URL로 데이터를 요청하면 해당 데이터를 서비스하는 최전방 시스템으로서 클라이언트-서버가 표준 통신규약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HTTP 통신 프로토콜을 자체 구현해냈다.

홍지철 달콤랩 대표는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품의 판로가 절실한 때에 공공 SW시장에서 혁혁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라움소프트와 파트너로서 손을 맞잡게 됐다”면서, “어려운 시장이지만 FLEXUS 사용자 모두가 달콤랩의 팬(FAN)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성해용 라움소프트 대표는 “클립소프트에서 오랜 시간 동고동락한 달콤랩 개발진과의 특별한 인연과 함께 FLEXUS 제품군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점쳐왔다”면서, “달콤랩과의 동반 성장과 더불어 미래에는 영업과 기술을 겸비한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