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토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의 월간활성화이용자(MAU) 수가 고공행진 중이다.
3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2023년 1월 티빙은 토종 OTT 가운데 가장 많은 MAU(515만563명)을 기록했다.
또 티빙의 신규 설치 건 수는 15만 2462건으로, 지난해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공개 이후 120% 이상 증가했다. 리텐션(재방문율)의 경우도 한 달 내내 50% 가까이 유지했다.
쿠팡플레이의 맹추격도 눈에 띄었다. 1월 쿠팡플레이의 MAU는 439만 1879명으로, 웨이브(401만 1024명)를 앞섰다. 지난해 11월 ‘SNL 코리아 시즌3’ 오픈 이후 사용자 수 상승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쿠팡플레이의 신규 설치자의 39.2%는 20대였다.
1월도 변함없이 1위는 넷플릭스가 차지했다. 넷플릭스의 MAU는 1257만6954명로, 명절 연휴 주간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전후 신규설치 건 수가 크게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고 모바일인덱스는 분석했다.
이 밖에도 SPOTV NOW의 경우 해외파 선수 중계일 마다 일간 사용자 수(DAU)가 급증했다. 손흥민이 경기에서 2골을 넣은 1월29일, DAU는 29만5858명으로 최고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전체 사용자 중 남성 비율은 77.6%로 나타났으며, 그 중 20대 남성이 34.5%로 가장 높았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