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kt cs, AICC 시장 공략 본격화…하이큐리 기능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 cs는 인공지능(AI)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3가지 전략으로 2023년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먼저, kt cs는 하이큐리(HiQri)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확대한다. 하이큐리는 컨택센터를 위한 클라우드형(Saas) 올인원 AICC솔루션으로, 별도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 상황 및 환경 변화에 맞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헤, 비용절감도 가능하다.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AI솔루션이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한편, 고객에게는 신속하고 높은 수준의 상담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두번째 전략은 운영기술 차별화로, 이를 통해 연관 사업을 확장하고 수주율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AI역량 기반 기술 컨설팅을 통해 기존 컨택센터에 AI기능을 추가한 AICC토탈 아웃소싱을 제안한다.

마지막은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업무처리 외주화) 성공 경험과 인프라를 토대로 한 공격적인 영업이다. 지역본부를 활용하여 지역 기업 대상 영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 및 대형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내컨택사업에 특화된 상담 품질 관리 시스템(QMS·Quality Management System)과 성과 관리(SLA·Service Level Agreement) 솔루션을 제공해 상담 품질 유지와 업무 효율화도 추진 중이다. 또 자체적인 AI솔루션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고려하여 부분 유료화 및 무료 체험판도 출시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 고객응대를 넘어 산업별,개인화된 고객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플랫폼 선두기업으로 입지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kt cs김재경 컨택솔루션본부장은“앞으로도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와AI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 향상 및 컨택센터 기업으로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