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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D2SF,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온더룩’ 후속 투자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D2SF(D2 Startup Factory)가 지난 4월 첫 투자를 진행한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온더룩’에 후속 투자했다.

네이버D2SF는 이번 온더룩 시리즈A 투자 유치금은 70억원 상당이며, KB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온더룩은 최근 경직된 투자 분위기 속에서도 2022년 한 해 동안 약 100억원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온더룩은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그에 적합한 패션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 해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관련 상품 정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온더룩 주요 지표들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년 대비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90%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 4월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후에는 4개월 만에 MAU가 약 3배 증가했다. 온더룩 플랫폼 내에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규모 역시 연평균 4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온더룩은 지난 4월 네이버D2SF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이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연동 등 협력을 통해 패션 콘텐츠를 감상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 경험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양상환 네이버D2SF 리더는 “온더룩은 패션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로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구현해 ‘옷 잘 입기 필수 앱’으로 자리 잡으며 성장 중”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진출 등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하고, 네이버와도 더 많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후속 투자 취지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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