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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장보기, 즉시배송 가능…‘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제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네이버가 전통시장·대형마트에 이어 슈퍼마켓과 협업하며 다양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 21일 홈플러스와 손잡고 ‘네이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장보기’ 서비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사용자는 네이버에서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소·축산·유제품·가공식품 등 신선 상품과 간편식을 주문하고, 1시간 내외로 배송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전국 253개에 퍼져있는 각 점포 중심으로 배송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 데일리 장보기 수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앞서 홈플러스는 2020년 8월부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입점해 2만3000여종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당일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장보기를 통한 홈플러스 당일배송 서비스 올해 3분기(9~11월)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30% 성장했고, 재구매자 수는 40% 증가했다.

특히 네이버는 마트·전통시장·유기농 등 다양한 장보기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고, 당일·새벽·익일 등 배송 선택권을 넓혀왔다. 이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장보기 즉시배송을 통해 사용자 라스트마일 경험을 한 단계 더 올린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3만원 이상 주문하는 첫 구매·첫 알림받기 고객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네이버 장보기물류사업실 김평송 책임리더는 “네이버 장보기는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할 수 있는 개방된 구조가 특징이자 강점으로,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대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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