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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 신용정보에 따라 관심사 분석하는 서비스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NICE평가원과 손잡고 자산·소득에 따른 이용자 관심 분야를 분석하는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안전한 빅데이터 환경에서 다각도로 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네이버 사용자의 검색 클릭, 쇼핑 검색, 쇼핑 구매 데이터가 제공되던 기존 옵션에 더해 네이버 사용자 관심사 및 구매 의도 데이터와 신용정보가 결합됐다.

신규 옵션은 네이버가 보유한 25개 중분류 및 310개의 소분류로 구분된 콘텐츠 소비 기반 중장기 관심사와 34개 중분류 및 588개 소분류로 구분된 검색·클릭 기반 구매의도 데이터에 NICE가 보유한 카드 거래 실적, 신용평점 등 신용 정보 140여개 항목을 결합해 제작됐다.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은 고객군의 신용거래 행위와 관심사, 구매 의도 사이 연관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금융회사는 자산, 소득, 카드 실적 등 금융 데이터만을, 유통사는 구매 관련 데이터만을 각각 보유하고 있어 고객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는데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가 두 데이터를 결합해 보다 효과적인 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데이터 분석에 익숙하지 않거나 활용 방안 관련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사전 검증 프로그램(PoC)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NICE는 오는 13일 롯데호텔에서 금융 기관과 연구소, 빅데이터 유관 기관의 임원진을 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 소개 및 관련 프로모션을, NICE에서는 서비스 활용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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