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로부터 소비자 보호 정책과 관련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공정위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 개선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지난 2007년에 도입됐으며, 인증 후 2년마다 재평가를 실시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대 핵심가치 ▲라이프 중심 모빌리티 ▲기술력과 데이터 바탕 미래 선도 ▲안전· 신뢰 우선을 강조하며, 다양한 소비자 보호 정책을 펼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5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을 설치했다. 이용자 중심 경영 헌장도 발표했으며, CEO 중심 정기 협의 체계를 구축했다. 또, 이용자 중심 테스크포스(TF)를 기반으로 CCM 추진 위원회를 구성했다. 정보·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이용자 관리 체계화 시스템(VOC)’도 운영 중이다. 챗봇 등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응대서비스(CS)를 고도화한 바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플랫폼 생태계 내 이용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이라며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