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진짜 ‘블프’가 왔다…이커머스 역대급 할인행사 총출동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오는 25일 미국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도 할인 프로모션이 대거 시작된다. 이후 28일부터 3일간 ‘사이버먼데이’ 행사까지 이어지는 흐름에 맞춰 직구 상품부터 연말 특별한 선물 수요를 겨냥해 소비자를 공략한다.

21일 쿠팡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나우푸드 ▲다이슨 ▲샤오미 등 쿠팡에서 인기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매일 새로운 한정수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단 하루 특가’, 가전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딜’도 진행한다. 최대 70%까지 파격 할인하는 상품을 모은 ‘클리어런스’ 코너에선 젠하이저 이어폰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해 로켓직구 상품을 6만5000원 구매 시 1만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수백만개 블랙프라이데이 딜을 선보여 최대 80% 할인 혜택에 마련했다. 게이밍 마우스·헤드셋, 하드 드라이브, 음향기기, 캠핑용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많았던 상품들을 위주로 엄선했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총 8000만원 규모로 준비했다. ‘우주패스’ 고객 중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럭키 쿠폰 드로우’를 통해 할인쿠폰 혹은 SK페이 포인트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해외직구 상품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라이브(LIVE)11’ 방송도 준비됐다.

SSG닷컴도 이날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해외직구 상품과 매일 바뀌는 럭셔리, 인기 상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무스너클·지방시·끌로에·펜디 등 명품 신상품 물량을 빠르게 확보했고 에스티로더·시슬리 등 명품 화장품, 압타밀·힙 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 등을 선보인다.

단 하루만 판매하는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 상품도 준비했다. 당일 자정부터 23시59분까지 구매 가능하며 하루 특가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최대 80% 할인한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등을 판매한다.

G마켓·옥션은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열고,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일부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G마켓과 옥션은 해당 프로모션을 연례화해 연말 해외직구 수요를 흡수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우선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많은 ‘건강식품’은 고환율 영향이 적도록 단독 물량을 확보했다. ‘명품·패션’은 유럽 현지 아웃렛 재고를 확보하고, 유럽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미국패션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다.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사후관리(AS) 가능한 상품 중심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특집 라이브 방송도 편성해 매일 오후 8시에 라이브 커머스 전용 특가 상품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은 이날부터 27일까지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올해 선보인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별한 선물 준비를 위해 단독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컬리는 최대 1000만원 적립금과 원데이 특가, 최고 62%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위크’를 개최한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행사에선 유명 브랜드 대표 상품을 엄선해 최대 62%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주문 1회당 구매 금액에 따라 1~5장씩 응모권이 지급돼,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1명)부터 최소 5만원(100명)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에서도 이날부터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4400개 이상 브랜드와 쇼핑몰 상품을 최대 94% 할인하는 연중 최대 규모 행사다. 지그재그는 24시간 동안 최대 84% 할인가에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하루특가’를 매일 진행하며, 3시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3시간 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25일부터 27일까지 백화점 여성 브랜드와 해외 명품 할인 판매 및 겨울 아우터 타임 세일을 진행한다.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바이카카오’도 28일까지 인기 쇼핑몰 ‘나크21’을 비롯해 입점 첫 달 거래액 상위 1%에 진입한 ‘어나더코코’ 등 쇼핑몰 약 30곳과 최대 8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