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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몬’가 다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가 궁금하다면?

-그라비티, 오는 27일 ‘라그나로크아레나’ 국내 모바일 양대 마켓에 출시
-장르 다양화로 더욱 다양해진 몬스터·편한 성장 눈길
그라비티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아레나’ 출시 기자 간담회가 15일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류정민 마케팅 팀장, 이희수 총괄 팀장, 선상웅 PM.
그라비티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아레나’ 출시 기자 간담회가 15일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류정민 마케팅 팀장, 이희수 총괄 팀장, 선상웅 PM.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방치형의 편의성을 강조한 그라비티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아레나’가 오는 27일 국내 출시된다. 이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이기도 하다.

이번 신작을 통해,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 장르의 다양화를 강조했다.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캐주얼 장르를 좋아하는 이용자도 라그나로크를 하고,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나 전략을 좋아하는 이용자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희수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아레나 총괄 팀장은 15일 국내 출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신규 이용자에게 2차원(2D) 일러스트 등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이 활용된 만큼, 해당 IP에 익숙한 이용자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했다”고 강조했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수집한 후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에 MMORPG적 요소가 결합됐다.

게임 이용자는 라그나로크 캐릭터 성장 및 전직이 가능하다. 몬스터를 수집해 전략적으로 진영을 배치, 캐릭터와 몬스터가 함께 전투를 진행한다. 기본 캐릭터 성장치 외에도 몬스터 등급, 상성 및 배치 등 다양한 요소가 전투 승패를 결정짓게 된다.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국내 출시 예정 트릴로지 타이틀 3종 중 두 번째 게임인 만큼, 라그나로크 감성이 돋보이는 오리지널리티가 강조된 타이틀이기도 하다. 약 1400종의 몬스터와 수많은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방치형 보상을 통해 몬스터 성장에 대한 재화가 중점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차근차근 진행하면 모든 콘텐츠를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실시간 공성전, 미로 찾기 등 특색 있는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IP 강점인 배경음악(BGM)도 활용됐다. 게임 내 주크박스가 구현돼, 이용자는 BGM을 콘텐츠에서 수집하고 원하는 음악으로 언제든 설정할 수 있다.

이희수 총괄 팀장은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의 인기가 많아지면 따로 사업화도 고민해볼 수 있으나, 지금 당장은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대체불가능한토큰(Non Fungible Token, NFT) 구상은 이르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현재 인게임엔 라그나로크 IP의 2차 전직 직업까지 구현됐다. 이용자 취향에 맞게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바드를 비롯해 댄서, 팔라딘 등 전직 또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몬스터는 라그나로크 유명 몬스터와 NPC(Non-Player Character)를 기준으로 출시 스펙에 맞춰 제작됐다. 현재도 지속적으로 신규 몬스터 제작이 진행되고 있으며, 메인 캐릭터와 몬스터의 구성은 별도로 기획됐다.

선상웅 라그나로크 아레나 PM은 “합성으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은 게임 내 고지가 돼 있고, 이용자가 수집한 몬스터도 도감 형태의 콘텐츠인 ‘컬렉션’을 통해 만날 수 있다”며 “컬렉션을 모두 채운다고 해서 특별한 보상을 더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용자가 일러스트를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그라비티는 추후 신규 몬스터 및 콘텐츠 출시에도 밸런스에 만전을 기한다. 개발진은 기존 몬스터 특징과 메타를 흔들지 않고, 새로운 조합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콘텐츠 플레이 속도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개발해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 업데이트로 예정돼 있는 콘텐츠도 이 초점을 벗어나진 않을 것이란 설명이다.

이 총괄 팀장은 “라그나로크 IP는 20년간 많은 이들의 추억 한 부분을 맡고 있다”며 “추억과 향수가 그리울 때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내 이용자 피드백에 귀 기울여, 이용자가 함께 만들고 공존하는 그라비티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게임은 앞서 지난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주요 플랫폼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일에 출시한 태국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및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이 게임의 해외 피드백에 대해 “라그나로크 IP의 장르적인 재해석에 대해 호평을 드러냈고, 동일 장르 대비 재방문율이 높게 측정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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