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법제도/정책

KISA, 데이터보안법제의 최근 이슈 및 과제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법학교수회,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와 함께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보안법제의 최근 이슈와 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랜섬웨어 등 지능형 해킹을 통한 데이터 탈취 및 주요기반시설 침해와 같은 사이버범죄 위협이 늘어나는 가운데 데이터 보안 관련 최근 이슈나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사이버위협정보의 수집·공유 관련 법제도적 쟁점과 개선방안(조선대학교 이원상 교수) ▲제로트러스트, 공급망 보안 등 신 보안체계 적용을 위한 법제도 정비방안(영남대학교 양천수 교수) ▲EU NIS 2.0 지침 개정 주요내용과 국내 법제에의 시사점(넥스텔리전스 김동진 부사장) 등 3개 주제 발표 및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종합토론 등 2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KISA 이원태 원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구축을 위해서는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핵심 자원인 데이터의 보안 강화를 위한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