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 4조2899억원, MNO 리더십 공고…SKB, IPTV 순증 1위 달성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 4조2899억원, 영업이익 459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16.1%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2581억원을 기록했다.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7.6% 감소했다. 회사 측은 이동통신(MNO)부터 IPTV, 데이터센터(IDC), 클라우드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론 3조1182억원 매출과 3809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3.2%, 16% 성장했다. 유무선통신 사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등 엔터프라이즈 사업이 힘을 보탰다.
SK브로드밴드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1조3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1.8% 증가한 782억원이다. 상반기 가장 많은 IPTV 가입자를 모집했다고 밝혔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우선 이동통신(MNO) 분야의 경우, 지난 분기 1000만명을 돌파한 5G 가입자가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등 대세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 맞춰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성장한 매출 3821억원을 기록했다. IDC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은 37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성장했다. 2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IDC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클라우드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총 상품 판매액(GMV) 26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T우주는 20~40대를 중심으로 이용자 120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출시 1년을 맞이한 '이프랜드'도 MAU(월간 실사용자 수) 163만명, 누적 다운로드 870만회를 기록했다.
이밖에 최근 SKT는 하나금융그룹과 4000억원 대의 지분 교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ICT와 금융의 융합을 통해 미래 ICT 금융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원 SK텔레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SKT 2.0시대의 성장 전략으로 제시한 5대 사업군이 고르게 성장하며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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