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NHN클라우드, 호남 권역 컨퍼런스 개최··· “지역과 동반 성장”

14일 NHN클라우드 메이크 IT 광주 행사에서 키노트 발표를 하고 있는 NHN클라우드 김명신 CTO
14일 NHN클라우드 메이크 IT 광주 행사에서 키노트 발표를 하고 있는 NHN클라우드 김명신 CTO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14일 광주광역시에서 호남 지역 관련 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 등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퍼런스 ‘NHN클라우드 메이크 IT 광주’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8일 서울에서 진행한 NHN클라우드 메이크 IT의 후속 행사다. NHN클라우드가 보유한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술,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 관련 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기술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인공지능(AI) 등 총 7개 발표 세션을 마련해 기술 전략을 공유했다.

NHN클라우드 김명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행사 키노트에서 “NHN클라우드 메이크 IT 광주는 지역 기반 클라우드 생태계 선순환이라는 뜻 깊은 목표로 개최한 행사”라며 “NHN 클라우드가 순조롭게 거점 지역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이뤄가고 있는 만큼 지역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서 지역 거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현재 광주, 김해, 순천 등 지역 거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를 완공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해 지역 일자리 창출, 지자체와의 다각적 협력 등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선순환을 이끌어 낼 ‘베이스 캠프’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NHN클라우드는 최신 정보기술(IT) 기술 및 전략을 수도권 외 권역에 공유하고 지역 인재들이 현직자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광주 행사를 개최했다”며 “NHN클라우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