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KT, 기업교육 전문기관에 'AI방역로봇' 도입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기업교육 전문기관 알파코와 함께 성수역에 위치한 알파코캠퍼스에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알파코는 온라인 교육,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 맞춤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기업용(B2B)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기업의 디지털전환 직무교육, 취준생을 위한 전액 국비지원 AI 빅데이터, AI 엔지니어 양성 과정 등 고객용(B2C) 교육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KT와 알파코는 지난 3월부터 수강생 출입이 잦고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수업을 들어야 하는 알파코캠퍼스에 AI 방역로봇 실증을 진행했다. AI 방역로봇은 인체에 유해한 소독액 대신 친환경 플라즈마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 라이다(Lidar)와 카메라 센서 기반의 안전한 자율 주행 기술을 적용해 일일이 로봇을 조종할 필요없다.

실증 기간 이후 알파코는 AI 방역로봇 정식 도입을 결정했다. 이는 KT 강북·강원광역본부 내 1호 계약이다. 향후 알파코의 다른 교육 시설에도 AI 방역로봇 도입이 검토될 예정이다.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 유창규 상무는 “코로나 재유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KT AI 방역로봇이 수강생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며 “보다 다양한 공공시설에서 AI 방역로봇이 활약해 안전하게 숨쉴 수 있는 날을 앞당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