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7월4일~8일)에는 냉방가전 성수기인 7월을 맞아 각종 가전기업이 제품 할인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대표 냉방가전인 에어컨과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가전이 할인 대상이다.
◆롯데하이마트, 7월 에어컨 호조=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 따르면 지난 7월1일부터 6일까지 에어컨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95% 늘었다. 대구와 강릉 등 일부 지역은 에어컨 설치가 최대 5일까지 지연되고 있다.
◆
전자랜드, 7월 한 달간 여름 가전 행사=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7월31일까지 '쿨 세일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20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에어컨과 제습기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5만원을 돌려준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어컨과 제습기 외에도 ▲김치냉장고 ▲청소기 ▲안마의자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행사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
밀레, ‘서머 페스티벌’ 프로모션 진행=밀레코리아(대표 고희경)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여름 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맞아 트라이플렉스 HX1 무선청소기와 KMDA 후드일체형 인덕션 등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이 오픈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매장 프로모션을 7월17일까지 실시한다.
◆
청호나이스, 제습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7월 한 달 동안 '제습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을 실시한다.
행사 대상 제품은 ‘제습공기청정기 AD150’, ‘제습공기청정기 릴리’ 2종으로 5년 의무약정의 경우 월 6,000원, 3년 의무약정의 경우 월 3,000원이 할인된다.
◆
교원, 7월 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교원(대표 장평순) 웰스가 7월27일까지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정수기 제품군을 대상으로 한다. 0~2개월 렌털료를 면제해 주고 매월 최대 4000원의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시리즈 ▲웰스 정수기 듀오 ▲‘웰스 티티(tt) 정수기 유브이플러스(UV+)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 등이다.
◆코지마, 여름휴가 시즌 맞이 '홈캉스 프로모션'=코지마(대표 이혜성)가 ‘홈캉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지마는 오는 18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제품 ‘베르가못’ 안마의자의 단독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의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10만원 할인 혜택과 롯데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브랜드 직영점 코지마 갤러리 논현점과 마포점에서는 오프라인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덥고 습한 날씨에도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안마의자 전 제품을 최대 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파세코, 주말간 판매고 40억원 돌파=파세코(대표 유일한)가 지난 7월2일과 3일 양일간 창문형 에어컨 단일 제품으로 40억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파세코는 “올 여름에 기록적인 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더위가 사그라지는 마지막까지 생산과 공급에 총력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 9개 강좌 구성 온라인 니콘스쿨 7월 프로그램 운영=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온라인 니콘스쿨 7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본강의 6개 심화강좌 3개로 구성됐다. 강의 주제는 ▲카메라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기본 강의는 타임랩스 ▲일몰 및 인물사진 촬영 방법과 일출 및 일몰 보정법 ▲니콘 카메라 기능 활용법 ▲니콘 무료 소프트웨어인 NX 스튜디오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 노하우 등이다.
◆
캐논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 가격 인하=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초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의 공식 가격을 낮춘다.
기존 EOS RP의 공식 가격은 144만9000원이었으나 EOS RP 바디 및 렌즈 키트 모두 20만원씩 인하해 ▲EOS RP 바디 124만9000원 ▲EOS RP 24-105 KIT 164만9000원이다.
◆롯데하이마트, '맘편한 하이드림' 4차수 진행=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7월31일까지 '맘편한 하이드림' 행사를 선보인다.
맘편한 하이드림은 다양한 테마의 사연을 받아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연 6회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이 네 번째다. 사연은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해 8월 중 발표한다.
◆
쿠쿠홈시스, '리네이처 안마의자' 출시=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리네이처 안마의자'를 출시했다. 월 렌털료는 5년 약정 기준 4만9900원이다.
신제품은 'SL타입 입체 프레임'을 적용했다. 자동으로 체형을 인식하고 지압 포인트를 찾아낸다. 내부에는 총 26개의 에어백으로 구성됐다. '에어 마사지 솔루션'을 총 31가지 제공한다.
◆
레노버, '500e 크롬북 3세대' 출시=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교육용 크롬북 신제품 '500e 크롬북 3세대'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공공부문 공급계약사 리퓨터를 통해 나라장터 쇼핑몰에 공급된다.
레노버는 최근 ‘경기도교육청 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 등 국내 다수 교육기관 및 학교에 리퓨터를 통해 약 4만6000대 크롬북을 공급하기도 했다.
◆
팅크웨어, 경량 전동 킥보드 출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전동 킥보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XT BMS'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49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팅크웨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나비 스포츠'의 제품이다. 아이나비에서 개발한 배터리 발화 및 폭발 방지 기능 'BMS'가 탑재됐다. 한 번 완충 시 최대 30킬로미터(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350와트(W)의 전면 허브 모터가 적용돼 최대 17%의 경사도를 오를 수 있다.
◆
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8년 연속 선정=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했다.
◆
위니아, '2022년형 위니아 제습기' 출시=위니아(대표 최찬수)가 '2022년형 위니아 제습기'를 출시했다. 신제품 출고가는 용량과 기능에 따라 60~70만원대다.
이번 신제품은 '듀얼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두 개의 실린더로 진동·소음을 최소화한다. ▲3단계 풍량 조절 기능 ▲예약 타이머 기능 ▲연속배수 운전 ▲성에 제거 운전 ▲만수 시 운전 자동정지 및 물 비움 알림 등이 탑재됐다.
◆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시행=락앤락(대표 김성훈 김성태)이 서울∙경기 15개 초∙중교에서 지난 6월8일부터 16일까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시행했다.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활용하는 시민 참여형 연중 캠페인이다. 2020년 시작돼 올해 3년 차다.
◆
오텍캐리어냉장,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 2종 론칭=오텍캐리어냉장(대표 강성희 김병열)이 미니 와인셀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각 8병·12병을 적재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3만원 16만원이다.
제품에는 펠티어 기술의 반도체 냉각 방식을 탑재해 별도의 냉매 주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빛에 민감한 와인의 특성을 반영해 내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호박색 계열로 구성했다. 도어는 풀 글라스의 베젤리스로 배치했다.
◆팅크웨어, 차량용 고속무선충전 거치대 출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차량용 고속무선충전 거치대 '아이나비 아이볼트 SHC-40'를 출시했다. 출고가는 5만9000원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나비 아이볼트 SHC-40'는 충전 반경을 넓힌 듀얼코일이 적용됐다. 가로 또는 세로로 설치 가능하다. USB-C 타입이 적용됐고, 최대 15와트(W) 전력을 지원한다. 어드밴스드 FOD반응이 적용돼 단순 손동작 등에 반응하는 오작동을 줄였다.
◆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T10패밀리' 출시=에코백스가 인공지능(AI) 기반 로봇청소기 '디봇T10패밀리'를 출시했다. 제품은 '디봇T10플러스' '디봇T10터보'로 나뉜다. 가격은 각 94만9000원, 109만9000원이다.
신제품은 AI 기반 음성 지원 기술 '이코'를 지원한다. 이코를 통해 반경 5미터(m) 이내로 이동하도록 명령할 수 있다. 또 4단계 세척 시스템을 갖췄다. 듀얼 사이드 브러시, 플로팅 메인 브러시로 바닥을 청소한다.
◆
한국엡손, 초소형·압도적 대화면의 ‘스마트 미니 프로젝터’ 이벤트=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EF-11, EF-12 무료 비교체험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에서 스마트 미니 프로젝터 EF-11, EF-12 중 하나를 골라 1주일간 체험하고 후기를 블로그, 유튜브 등에 업로드한 뒤, 엡손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 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5만원 권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유튜브 리뷰를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15만원권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코웨이, 환경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진행=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용기내 챌린지’를 진행한다. 용기내 챌린지는 식품이나 음료 포장 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다회용기, 물병, 천 주머니 등을 직접 챙겨가 담아오는 운동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