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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S, 엘리베이터X택시 디스플레이 광고 결합상품 출시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와 ‘타운보드+블루RSE’ 상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KT IS는 지난 3월 인수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매체다. 인수 당시 1만대 수준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를 3개월 만에 2만대 이상으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다. 블루RSE(Rear Seat Entertainment)는 택시 내부 디스플레이 매체에서 볼 수 있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뜻하며,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사업 모델이다.

KT IS가 이번에 출시한 ‘타운보드+블루RSE’ 결합광고 상품을 통해 타운보드가 대표하는 주거공간(아파트)과 카카오모빌리티가 대표하는 이동공간(택시) 간의 광고를 연계한다. 결합상품으로 기획된 만큼 양사의 상품을 단독 구매하는 것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광고주 입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KT IS 김한성 전략사업단장은 “KT IS는 계속해서 타운보드 사업의 공격적인 확장을 통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시장 내에서의 위치와 사업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면서, “타운보드 사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간매체와의 협력과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간가치를 창조’하는 디지털광고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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