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라이브11(LIVE11)’ 코너 ‘뷰티클(뷰티 클래스)’이 화장품 매출 증대 견인차 역할을 했다.
11번가는 지난 2월부터 지난달까지 4개월간 고객 2만여명이 총 10억원에 달하는 화장품을 구매했다고 15일 밝혔다. 뷰티클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30여개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 같은달 대비 약 5.8배 늘어 평균 482% 급증했다.
11번가는 “매달 고정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인지도 증대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증가한 화장품 구매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뷰티클은 하루 2개 브랜드씩 매달 5일간 진행하는 뷰티 수업 콘셉트 라이브방송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고민에 대한 고객 공감대를 끌어내며 방송 때마다 평균 약 10만뷰를 기록 중이다.
한편, 11번가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와 뷰티 유튜브 채널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로 오가는 채널을 참고해 과거 노출이 적었던 우수 제품 및 브랜드를 향후 뷰티클 콘텐츠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