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테노이드, 미디어 사업 협력

왼쪽부터 이영재 카테노이드 부장, 강백현 이사, 이형구 전무, 윤석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최진호 이사, 변재경 부장
왼쪽부터 이영재 카테노이드 부장, 강백현 이사, 이형구 전무, 윤석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최진호 이사, 변재경 부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TaaS) 기업 카테노이드와 미디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각각 보유한 핵심 역량을 토대로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미디어로 급부상한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서 양사의 노하우를 결합해 B2B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고도화하고 자사의 인공지능(AI), 고객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해 카테노이드 솔루션을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청 고객에게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라이브 커머스 외에도 유관 산업 분야에서 미디어 관련 신규 사업 진행 시 양사의 솔루션 활용 방안을 적극 발굴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디어 사업과 솔루션에 관한 정보 및 기술 교류도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이형구 카테노이드 전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 분야를 비롯한 미디어 사업 전반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시청자들의 라이브 방송 시청 경험이 브랜드 이미지와 매출 향상에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라이브커머스 고객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독보적인 웹RTC 기술, AI, 챗봇 기술 등을 기반으로 시청자에게 더욱 향상된 방송 시청 환경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