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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LG전자, 美 친환경 전략 ‘호평’

- 양사, EPA ‘2021 SMM어워드’ 수상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친환경 전략이 미국에서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21 SMM어워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SMM어워드는 지속가능한 자원관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상이다. 2014년 제정했다. ▲제품의 자원 효율성을 평가하는 지속가능 우수 어워드 ▲기업의 재활용 활동 성과를 평가하는 티어 어워드 ▲우수한 친환경 제품·프로그램·신기술을 선정하는 챔피언 어워드 3개 부문을 시상한다.

삼성전자는 솔라셀 리모컨으로 지속가능 우수상을 폐전자제품 회수 성과로 골드 티어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는 폐전자제품 회수로 골드 티어와 사운드바로 챔피언 명단에 들었다.

삼성전자 솔라셀 리모컨은 1회용 건전지가 필요없다. 태양광과 실내 조명으로 충전한다. 사용주기를 7년으로 잡을 경우 1회용 건전지 9900만개를 절약할 수 있다. 소비전력은 기존 제품 대비 86% 줄였다. 외관은 재생 소재를 24% 이상 포함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조했다.

LG전자 사운드바는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였다. 본체와 포장재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고객만족(CS)센터장 김형남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제품 개발에서 폐기까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자원순환형 경제를 위해 폐제품 수거와 재활용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윤태봉 부사장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 책임감 있는 재활용 활동에 대해 인정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적극 펼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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