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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파트너 패스’ 통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가속화
디지털데일리
발행일 2022-02-03 09:47:17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지난달 28일부터 AWS와 파트너사의 유연한 협력 관계를 지원하는 ‘파트너 패스(Partner Path)’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AWS의 다수 파트너사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AWS와 보다 빠르게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다.
파트너 패스는 AWS가 이러한 파트너사 피드백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파트너 리소스, 혜택 및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여정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파트너 패스’는 기존의 기술 및 컨설팅 파트너 유형(partner type) 협업 모델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간, 오퍼링 유형(offering type)의 협력 모델로 진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 ISV 파트너 패스(ISV Partner Path)를 최초로 출시한 바 있는 AWS는 새로운 ‘파트너 패스’를 통해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광범위한 오퍼링을 지원하고, 파트너사가 AWS와 협업하는 과정 전반에 걸쳐 유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AWS는 현재 소프트웨어 패스(Software Path), 하드웨어 패스(Hardware Path), 트레이닝 패스(Training path), 디스트리뷰션 패스(Distribution Path), 서비스 패스(Services Path)를 포함한 컨설팅, 전문 영역, 매니지드, 부가가치(value-add) 재판매 서비스를 대표하는 5종류의 파트너 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사는 자사의 고유한 고객 오퍼링에 따라 하나 이상의 패스에 등록할 수 있으며, 파트너 유형이 아닌 서비스 오퍼링 유형을 부각하기 위해 AWS는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기존 ISV 패스를 소프트웨어 패스로 새롭게 명명했다.
AWS의 ‘파트너 패스’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모델을 단순화하고, 혜택에 대한 파트너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보다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AWS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등록한 조직을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한다.
파트너사는 각각의 ‘패스’를 이용함으로써 역량 강화를 위한 자원을 활용하고, 자금 지원 혜택을 누리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고객 오퍼링에 대한 혁신, 확장 및 차별화를 이어 나갈 수 있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오퍼링 검증 과정에서 AWS는 별도의 티어(tier) 요건을 요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파트너사는 인증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배지를 확보하고, ‘소프트웨어 패스’ 혹은 ‘하드웨어 패스’의 소프트웨어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다양한 AWS 리소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서비스 패스’와 ‘트레이닝 패스’의 경우 파트너 티어가 경험의 깊이를 이해하는데 있어 여전히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한다.
예를 들어, 파트너사는 ‘소프트웨어 패스’에 등록해 AWS SaaS 팩토리(AWS SaaS Factory) 프로그램을 활용해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FTR(기본 기술 검증, Foundation Technical Review)을 거쳐 해당 오퍼링에 대한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 배지를 획득하는 동시에 ‘서비스 패스’에 등록, AWS의 전문 기능과 관리형 서비스 경험을 활용하기 위해 파트너 티어(tier)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공인 총판(Authorized Distributor)이 AWS와의 협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는 총판(distribution) 전용 파트너 패스도 존재한다.
신규 프레임워크를 뒷받침하기 위해, AWS는 AWS 파트너 센트럴(AWS Partner Central) 경험을 간소화함으로써 파트너사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간편한 셀프 서비스를 지원하는 적절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한 사용자 경험은 AWS의 파트너사가 역량 강화 리소스3, 구조적인 콘텐츠, 혜택 및 프로그램을 탐색해 고객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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