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알체라, 2022 주목할 벤처기업 선정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인공지능(이하 AI) 안면인식 기업 알체라가 3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기자단 및 벤처기업협회로부터 '2022년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은 올해 처음으로 선발을 시작했다. 벤처기업 가운데 혁신성, 기술 우월성, 시장선도, 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고 중기부 기자단 투표를 거쳤다.

알체라에 따르면 당사는 2019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주최한 글로벌 얼굴인식 테스트(FRVT), 최신 얼굴인식기술 BMT에서 1대 N 식별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했다. 2021년에는 글로벌 최대 안면인식 테스트 NIST에서 6개 항목 중 2개 부문이 국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1년 초 AI 기반 화재감지 솔루션 '파이어 스카우트(FireScout)'를 상용화해 미국 캘리포니아 소노마카운티 산불 예방을 24시간 관리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증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useB)를 인수해 레그테크 사업에 진출하고, 의료데이터 플랫폼 제이앤피메디와 제휴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한편 이번에 알체라와 함께 올해의 주목할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으로는 ▲자율주행 스마트 홈로봇 벤처기업 에브리봇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