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슨 쿨포름알데히드 공청기’ 등 4종 출시…99만9000원부터
- 작년 국내 보급률 70%…올해 380~400만대 규모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다이슨이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확장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고삐를 죈다.
14일 다이슨은 공기청정기 4종을 새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플러스쿨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다. 가격은 9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서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높아지고 있지만 판매 대수는 미세먼지 이슈에 따라 확대와 위축을 반복하고 있다. 2019년 60%대 보급률에서 2020년 70%대로 확장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횟수가 급증했던 2019년에는 35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2014년 40만대 수준에서 크게 오른 수치다. 그렇지만 이듬해에는 미세먼지 이슈가 확 줄면서 전년과 비슷한 350만대 수준에 머물렀다.
업계 추정치에 따르면 올해는 8~15% 상승한 380만대에서 400만대 사이일 전망이다. 작년에 구매하지 못한 수요가 올해로 넘어왔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닉스 등 국내 기업이 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 SK매직 등 렌털 기업도 시판 중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U+, AX 본격화…"익시젠 경쟁력, B2B·B2C로 확대"(종합)
2024-11-08 16:55:58[LGU+컨콜] "영업익 감소, 수익성 확대·변동비 축소로 개선"
2024-11-08 16:17:15[LGU+컨콜] "AI 전략 차별화 경쟁력, sLLM 익시젠"
2024-11-08 15:35:44위기의 케이블TV…활성화 방안 모색 위해 여야 머리 맞댄다
2024-11-08 15:35:09[LGU+컨콜] "기업가치제고 계획, 연내 공시할 것"
2024-11-08 15:29:27컴투스 송병준 의장, ‘SWC2024’ 월드 파이널 현장 참석
2024-11-09 21:25:27‘SWC2024’ 월드 파이널, 일본 도쿄서 성황리 개막… 올해의 챔피언 가린다
2024-11-09 20:05:01‘니케’ 연이은 역주행… 시프트업, 오프라인 이벤트로 유저 접점 확대
2024-11-08 18:32:15[DD퇴근길] 쿠팡이츠, 배민 상생안 따를까…삼성, '가전구독' 시범운영
2024-11-08 18:09:59네이버 ‘활짝’·카카오 ‘안도’…희비 갈린 3분기 실적
2024-11-08 17:07:59넵튠, 3분기 상장 후 최대 영업익 달성…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목전
2024-11-08 13:3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