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세일즈포스가 코트라(KOTRA) 주최 포럼에서 디지털 혁신 성공 조건을 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글로벌 B2BC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과 대응 전략을 소개하는 이번 포럼에는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가 연사로 참석했다.
본 포럼에서 손 대표는 기업 위기관리를 위한 디지털 혁신 전략을 소개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본사 역할과 중요성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 기반 투명한 비즈니스 운영과 이해관계자들 간 민첩성 확보가 고객 및 파트너 신뢰도를 위한 필수요소라는 설명이다.
또 그는 "소재, 부품, 장비 산업군에 속한 기업들의 실질적인 디지털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디지털 채널 상 고객 접점 다각화에 따라 영업,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등 고객 접점의 통합관리 역량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본 포럼에서는 B2BC를 아우르는 다양한 디지털 트렌드와 혁신 성공 사례가 소개됐다. 손 대표는 "갑작스럽게 찾아온 위기에 기업은 디지털 혁신을 통한 피벗 전략이 필요하다"며 "위기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체계와 시스템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세일즈포스는 국내 기업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마케팅, 서비스, 이커머스, 앱개발 등 업무 영역에서 솔루션을 확장해 왔다. 지난 10월 개최된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1'에서는 지난 7월 인수한 슬랙을 기반으로 임직원, 고객,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연결되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디지털 본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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