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NHN이 올해 3분기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NHN(대표 정우진)은 연결기준 2021년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8%, 전 분기 대비 4.2% 증가한 472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79억원, 당기순이익은 445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전 분기 대비 40.5% 올랐으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7%, 지난 분기보다 193% 증가했다.
3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부문은 추석 연휴 및 인기 지식재산(IP)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955억원이다.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결제 및 광고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 및 쿠폰 광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4%, 전 분기 대비 6.2% 상승한 2084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
특히, 비대면 주문 서비스 ‘페이코오더’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 성장했고, ‘페이코 캠퍼스존’ 결제 금액은 전년동기 대비 2.6배 상승했다.
커머스부문은 계절적 비수기를 맞은 에이컴메이트의 중국 커머스 사업 성과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 전분기 대비로는 3.4% 감소한 769억원을 기록했다.
기술부문은 공공부문 수주 확대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 사업 호조로 분기 최대 매출인 572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2%, 전 분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다.
콘텐츠부문 매출은 NHN코미코의 지속적인 매출 개선 효과와 NHN티켓링크의 스포츠티켓 판매 매출 부진 효과가 혼재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 전 분기 대비로는 4.6% 감소한 438억원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 3분기는 창립 이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면서 글로벌 IT 기업으로서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시기였다”며, “NHN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등 자체 기술력 확장에 더해 블록체인 기술 협력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도모하며, 글로벌 탑티어 테크 컴퍼니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