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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로봇청소기 시장 확대

- ‘코드제로R9 오브제컬렉션’ 인기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일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는 지난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코드제로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1달 판매량은 전월대비 2배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코드제로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한다.

코드제로R9 오브제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AI)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 등을 모두 갖췄다.

이 제품은 기존 70만장 수준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정확하게 인지한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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