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아낀 신혼여행 비용을 인테리어에 쓰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신세계(대표 차정호) 백화점은 올해 3~4월 기준 프리미엄 가구(31.1%), 주방 장르(15.2%) 등 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올랐다고 알렸다.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 부문 ▲주방용품 브랜드 행사를 연다. 신세계는 이를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신혼부부 증가에 따른 결과라고 평했다.
북유럽 콘셉트 인테리어 편집숍 헤이는 오는 6월10일까지 서울 서초구 강남점 9층 생활관서 팝업 행사를 연다.
친환경 표방 천 쇼파 브랜드 에싸는 내달 6일까지 할인 행사를 연다.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점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에이스 침대 고급 매트리스 브랜드 '에이스 헤리츠' 팝업 스토어를 연다. 고급 호텔방 콘셉트로 꾸밀 예정이다.
주방용품 행사는 모든 지점에서 진행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예비부부들이 신혼집 인테리어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경향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혜 기자> mineral@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