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아낀 신혼여행 비용을 인테리어에 쓰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신세계(대표 차정호) 백화점은 올해 3~4월 기준 프리미엄 가구(31.1%), 주방 장르(15.2%) 등 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올랐다고 알렸다.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 부문 ▲주방용품 브랜드 행사를 연다. 신세계는 이를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신혼부부 증가에 따른 결과라고 평했다.
북유럽 콘셉트 인테리어 편집숍 헤이는 오는 6월10일까지 서울 서초구 강남점 9층 생활관서 팝업 행사를 연다.
친환경 표방 천 쇼파 브랜드 에싸는 내달 6일까지 할인 행사를 연다.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점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에이스 침대 고급 매트리스 브랜드 '에이스 헤리츠' 팝업 스토어를 연다. 고급 호텔방 콘셉트로 꾸밀 예정이다.
주방용품 행사는 모든 지점에서 진행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예비부부들이 신혼집 인테리어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경향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혜 기자> mineral@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