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생활가전 업계는 '가전의 달'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선물 수요가 풍성하다.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를 감안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매자 지갑 잡기에 나섰다.
◆삼성 ‘갤럭시·국민가전 페스타’…LG ‘LGE닷컴 오픈 행사·고객사랑 페스티벌’
삼성전자는 ‘갤럭시 패밀리 페스타’를 31일까지 연다. 삼성전자 온라인쇼핑몰 삼성닷컴에서 행사모델에 한해 1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삼성 포인트를 최대 6만원까지 증정한다. 포인트는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24만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민가전 페스타’도 진행한다. 6월30일까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TV·에어컨·냉장고·김치냉장고·청소기 등을 구입하면 포인트로 최대 20만원까지 돌려준다. 총 32개 에너지 고효율 모델을 포함한 행사 제품 중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에는 모델별로 포인트 5만원을 별도로 증정하고 6개 품목 이상 구매한 고객은 최대 2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온라인에서 ‘LGE닷컴 오픈 기념 5월 혜택’을 31일까지 펼친다. 기간 내에 LGE닷컴에서 신한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5% 청구할인을 해 준다. 300만원 이상 구매 시 LG전자 10만원 상당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한다. 15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고객사랑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6월30일까지 LG전자 매장에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 중 4대 이상 동시 구매할 경우 LG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30만원까지 준다. 9대 이상 구매 시 최대 250만원을 적립해 준다. 또 이달 31일까지 매장에서 LG오브제컬렉션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올인원타워 ▲휘센타워 에어컨을 2개 이상 동시에 살 때 최대 30만원 혜택을 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기간별 행사’·오프라인 행사카드 할인…전자랜드, 온라인 최대 69% 할인·오프라인 ‘에어컨 페스타’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행사를 갖는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엔 하이마트로 가요' 행사를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9일까지 ‘빅하트세일’을 펼친다. 이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2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또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오월의 하트데이즈’에서 대상 상품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8만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행사 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75만원까지 현금을 준다. 행사 카드는 매장마다 다르다.
전자랜드는 2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 선물구매 추천상품’ 구매 시 생활건강가전을 최대 69%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대형가전과 주방가전은 각각 최대 50%와 58%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31일까지 ‘에어컨 페스타’ 프로모션을 한다. 기간 동안 ▲삼성전자 ▲LG전자 ▲오텍캐리어 스탠드형 에어컨을 행사 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을 돌려준다. 같은 기간 안마의자는 일부 모델 행사 카드 결제자에게 최대 10만원을 증정한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늘 진행해 왔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가전양판업계는 온라인 채널을 보다 강화하는 추세”라며 “온라인쇼핑몰 판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 등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