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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666억원…전년비 90% 증가

[디지털데일리 정도영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2020년 매출 4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7% 증가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고,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약 9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67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659%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1420억원, 영업이익은 166억원, 당기순이익은 125억원을 달성했다.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 달성은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한 결과다.

PC 온라인 게임 부문은 약 183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엘리온'이 1개월 판매 성과 100억원을 달성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7% 성장한 약 2490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 역시 골프 수요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33% 증가한 628억원을 달성,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엘리온'과 '달빛조각사' 등 2021년 기존 타이틀들의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확장과 대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을 비롯해 '가디스 오더', '월드플리퍼', '소울 아티팩트(가칭)', '테라파이어(가칭)' 등 PC 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자회사들을 통해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위치기반(LBS) 기술을 주요 사업에 접목해 '스크린골프', '스마트홈트'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부문의 속도를 더하고,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친 막강한 플랫폼과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비롯해 자체 개발력까지 갖추며, 게임 사업의 밸류체인을 구축해 각각의 영역들을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정도영 기자>jd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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