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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BGF리테일, 온·오프라인 연계 실험 ‘맞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BGF리테일(대표 이건준)과 온·오프라인 분야 양사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네이버의 업무용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계한 다양하고 실험적인 O2O 서비스 협업 ▲클라우드·AI 등 디지털 기술의 현장 도입 ▲기술 기반의 차세대 편의점 구축 ▲중소사업자(SME) 상생 모델 개발 등 4가지 분야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특히, 양사는 SME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장기적으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예컨대 온·오프라인 데이터 기반으로 판매 제품을 추천해 편의점 점주의 매출 향상에 기여하거나, 네이버 인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선별한 상품들을 CU 편의점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것도 가능하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이 융합되며 급변해가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BGF리테일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CU는 네이버와 함께 편의점의 컨버전스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에게 최적의 편의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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