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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RCS' 선보여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마용득)은 23일 기업용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인 ‘RCS Biz’ 기반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란 기존의 문자메시지 창을 활용해 카카오톡처럼 채팅 방식의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게 된 서비스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들은 양질의 메시지를 전달할 뿐 아니라 서비스 사용 환경에 따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MS의 경우 건당 45자에서 100자로, LMS/MMS는 1,000자에서 1300자로 텍스트 제공량이 증가했다.

기존에는 45자를 초과하는 SMS 메시지가 자동으로 LMS로 전환되어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면 이제는 100자까지 분량이 증가하여 동일한 요금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된다.

또한 MMS는 기존 152KB 대비 7배가량 증가한 1MB까지 이미지를 첨부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메신저에서 프로필을 설정하듯 회사정보, 사업 개요 등이 담긴 기업 프로필을 만들어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다.

해당 서비스는 15일 롯데카드 도입을 시작으로 추후 실시간 고객 응대가 많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게도 제공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솔루션사업부문 민병희 부문장은 “메시징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고객들이 각자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추후 챗봇 등 양방향 소통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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