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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라우드, 도쿄게임쇼서 ‘게임팟’ 알린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이 오는 23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도쿄게임쇼2020’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엔 전세계 200여개 게임사가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NBP는 이번 행사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을 적극 알린다. 게임팟은 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함께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로그인·결제·통계·푸시·쿠폰은 물론 게임 이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운영 기능들도 탑재된 게임 솔루션이다.

일본에서는 이미 이스트게임즈의 카발온라인, 원라이트의 코타마제이야, 해머엔터테인먼트의 이누야사가 게임팟을 도입해 상용화하고 있으며, 라인게임즈도 게임팟을 이용하는 고객 중의 하나이다. 한국에서는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신스틸러의 ‘신강호’ 등 70여개의 게임사가 도입했다.

임태건 NBP 세일즈 총괄 상무는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론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임 상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게임팟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시 필수인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클로바, 파파고 API 등 네이버, 라인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모두 제공한다”면서 NBP의 글로벌 리전 또한 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도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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